본문 바로가기

etc55 2024. 1. 27.

일본 교토의 2월, 3월, 4월의 교토날씨와 2박3일 자유 해외여행 에 대해서 살펴 봅니다. 교토는 오사카에서도 가깝기 때문에 오사카에서 당일로 다녀와도 좋은 코스고 교토에서 숙박을 잡고 여행해도 좋은 코스입니다. 저는 교토에서 2박을 하고 오사카에서 1박을 했는데, 교토에서 2박을 하는 것이 좀 더 여유롭고 즐겁게 여행할 수 있었습니다.

일본 교토의 2월, 3월, 4월의 날씨와 옷차림

교토의 겨울은 12월부터 2월까지이며, 영하로 떨어지는 날은 거의 없으며 최고 기온이 10°C 이상으로 올라가는 날도 있습니다.

봄은 3월부터 5월까지입니다. 3월부터 따뜻해지기 시작해 3월 중순 매화, 3월 말에는 벚꽃이 피기 시작하기 때문에 3월 중순 이후에는 관광객들이 늘어납니다.

4월 1,2주는 벚꽃이 절정을 이루고 교토를 방문하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평균 최고 기온 평균 최저 기온 평균 강수량
2월 10.1°C 1.6°C 66.9mm
3월 13.7°C 4.4°C 101.6mm
4월 19.6°C 9.6°C 97.8mm

따라서 2월에 교토를 방문하시는 분들은 패딩, 코트, 목도리, 장갑 등 따뜻한 옷을 준비하시고, 3월에는 자켓, 가디건, 니트, 청바지 등을 입으시면 좋습니다. 4월에는 얇은 자켓, 가디건, 셔츠, 면바지 등을 입으시면 충분합니다. 또한 우산이나 비옷도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일본 교토의 2박3일 자유여행

1일차: 교토역에서 버스를 타고 은각사로 출발합니다.

은각사는 일본의 전통 정원과 연못이 있는 사찰로, 철학의 길을 따라 산책하면서 힐링할 수 있습니다. 은각사에서 철학의 길을 걸어서 헤이안 신궁으로 이동합니다.

헤이안 신궁은 일본의 고전 문학인 '이세모노가타리’의 배경이 되는 곳으로, 일본의 귀족 문화를 엿볼 수 있습니다. 헤이안 신궁에서 버스를 타고 니넨자카와 산넨자카로 이동합니다.

니넨자카와 산넨자카는 에도 시대의 모습이 고스란히 남아 있는 상점가로, 맛있는 음식과 기념품을 즐길 수 있습니다. 니넨자카와 산넨자카에서 걸어서 기요미즈데라로 이동합니다.

기요미즈데라는 교토의 대표 사찰로, 벚꽃과 단풍이 아름다운 곳입니다. 기요미즈데라에서 버스를 타고 기온거리로 이동합니다. 기온거리는 전통 가옥이 즐비한 거리로, 마이코를 만날 수도 있습니다. 기온거리에서 저녁을 먹고 숙소로 돌아갑니다.

2일차: 교토역에서 JR을 타고 아라시야마로 출발합니다.

아라시야마는 대나무 숲이 유명한 곳으로, 산책하면서 자연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아라시야마에서 텐류지로 이동합니다. 텐류지는 일본의 가장 오래된 젠 성당으로, 일본의 불교 문화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텐류지에서 JR을 타고 후시미 이나리 신사로 이동합니다.

후시미 이나리 신사는 주홍빛 토리이가 수천 개가 산길을 따라 이어진 곳으로, 인상적인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후시미 이나리 신사에서 JR을 타고 교토역으로 돌아갑니다. 교토역에서 버스를 타고 금각사로 이동합니다. 금각사는 금박으로 빛나는 사찰로, 일본의 전통 정원과 연못이 있는 곳입니다.

3일차: 교토역에서 버스를 타고 니조성으로 출발합니다.

니조성은 일본의 세계유산으로, 에도 시대의 궁궐 건축물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니조성에서 버스를 타고 기온거리로 이동합니다. 기온거리는 전통 가옥이 즐비한 거리로, 마이코를 만날 수도 있습니다.

기온거리에서 걸어서 요아사카 신사로 이동합니다. 요아사카 신사는 일본의 가장 유명한 신사 중 하나로, 다양한 행사와 축제가 열리는 곳입니다. 요아사카 신사에서 버스를 타고 산조오하시로 이동합니다. 산조오하시는 교토의 중심지로, 강변에서 산책하거나 카페나 레스토랑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4일차: 교토역에서 오사카로 이동하고, 오사카에서 한국으로 귀국합니다.

교토는 일본의 전통과 문화가 살아 숨쉬는 곳으로, 많은 사찰과 신사, 정원, 거리 등이 관광객들의 이목을 끕니다.

교토를 방문하시면 꼭 가봐야 할 명소 10곳

• 금각사 (킨카쿠지): 금박으로 빛나는 사찰로, 일본의 전통 정원과 연못이 있는 곳입니다.
  • 은각사 (지쇼지): 은각이라고 불리는 관음전과 철학의 길을 따라 산책하면서 힐링할 수 있는 사찰입니다.
  • 기요미즈데라 (청수사): 못을 하나도 사용하지 않고 만들었다고 하는 본당과 벚꽃과 단풍이 아름다운 사찰입니다.
  • 후시미 이나리 신사: 주홍빛 토리이가 수천 개가 산길을 따라 이어진 곳으로, 인상적인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 기온거리: 전통 가옥이 즐비한 거리로, 마이코를 만날 수도 있습니다. 음식점과 카페, 기념품가게 등 볼거리가 많습니다.
  • 니조성: 일본의 세계유산으로, 에도 시대의 궁궐 건축물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삐걱거리는 마루판이 특징인 '휘파람새 복도’도 유명합니다.
  • 아라시야마: 대나무 숲이 유명한 곳으로, 산책하면서 자연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텐류지와 오코치산소 정원도 가볼 만합니다.
  • 토에이 우즈마사 에이가무라: 많은 사무라이 영화와 시대극이 촬영되었던 곳으로, 오래된 주택, 헛간, 방과 같은 흥미로운 야외 및 실내 세트가 있습니다. 닌자 쇼를 관람하거나 전통 의상을 입고 사진 촬영을 해볼 수 있습니다.
  • 니넨자카와 산넨자카: 에도 시대의 모습이 고스란히 남아 있는 상점가로, 맛있는 음식과 기념품을 즐길 수 있습니다. 기요미즈데라와 코다이지, 기온까지 가는 길목에 있습니다.
  • 덴류지: 일본의 가장 오래된 젠 성당으로, 일본의 불교 문화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아라시야마 대나무숲 안에 있습니다.

이상으로 일본 교토 2월, 3월, 4월 2박3일 여행일정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해 드렸습니다.